티스토리 뷰
고속버스 예매 안내
현대에는 많은 교통수단이 발달을 했습니다. KTX라는 고속열차는 물론 지금은 비행기로 세계를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는 시대가 됐죠? 오늘은 전통적인 교통수단인 고속버스 예매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예매를 하는 경우는 저기 멀리 고향으로 시골로 가는 경우, 운전하기 싫을때 피곤할때 가끔 사색을 즐기고 싶을 때 저는 이용을 합니다. 자가용이 있지만, 정말 운전하기 싫을때는 버스가 최고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고속버스 예매사이트를 알아보고, 또 취소 수수료와 기간 변경 방법 등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양하게 알아볼꺼니까 안전벨트 매시고 따라오세요.
최근들어서 스마트폰 앱 사용이 많이 늘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앱을 이용하면 더 빠른 예매가 가능합니다. 이제는 매표소를 찾아가는 일은 안 해도 되요. 이게 아니더라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하면 되니까요. 그래도 스마트폰이 가장 편하긴 합니다.
그럼 앱을 알아보기 전에 사이트 예약부터 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코버스 홈페이지 아시나요? 고속버스 예매사이트 이름입니다. 이걸로 이용해서 예약도 하고 캔슬도 할 수 있습니다. 가는날이나 오늘날도 정하고 편도로 갈지 직통? 환승? 이런 것도 한번에 가능해서 정말 편해요.
사진을 보면서 보시면 좀 이해가 빠를 겁니다. 고속버스 예매 취소에 대해서 이번엔 알아볼께요. 출발하기 2일전에는 수수료는 없습니다만, 일일전에서 1시간 이전은 5% 정도 빠져 나갑니다. 이건 어쩌면 당연한 거라고 보구요. 1시간부터 출발까지는 10% 정도 빠집니다. 수수료가 그리 비싸진 않습니다.
그리고 수수료로 만약에 버스를 못 탔다? 이런 경우도 30%를 빼고 나머진 환불이 가능합니다. 개꿀이죠? 고속버스 예매 기간을 알아보니, 보름 정도 전부터 한달까지는 가능하더라구요. 몇달 이렇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보통은 한달 내로 예약하시니까. 괜찮을 것 같구요.
많은 분들이 코버스 예매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호남선 고속버스 예매는 조금 달라집니다. 이지티켓에서 받더라구요. 이거 알아두시구요. 코버스 갔다가 안 나오면 이지티켓 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전국 고속버스 예매 코버스가면 해결됩니다. 두곳 다 비슷합니다. 시스템은 서로 맞춘 건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상당히 비슷한 느낌입니다. 좋죠 뭐 이용하기 난감하지도 않구요.
고속버스 예매 변경을 하는 경우는 조금 다들 줄 알았는데 비슷합니다. 최근에 나온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저도 이용을 못 해봤는데 가격도 비싸고 시설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 한번 타보고 싶더라구요. 이 글쓰다가 발견을 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를 하고 싶으면, 이제는 어디든지 갈 수 있어요. 전에는 시범운행 중이여서 아무곳이나 가지는 못 했거든요. 2016년 운행 시작이고 이제 전국노선으로 움직입니다. 장시간 가야하는 여행길이라면 추천 드리고 싶네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도 늙어서 그런지 1시간 두시간은 괜찮은데 이 이상이면 힘들더라구요. 앉아있는 건데도 허리가 아픕니다. 이럴 경우에 한번 프리미엄을 타볼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부산이나 이정도 장시간 가야하는 여행이면? 한번 생각해 볼만 한 것 같아요.
동서울 고속버스 예매에 대해서도 알아보니 다 통합으로 코버스에서 진행됩니다. 전에는 좀 갈렸던 것 같은데 이제는 같아요. 매표소에 가셔서 예매할 필요없어서 너무 편하네요. 예전에 제가 어렸을때는 이거 예약 때문에 방송도 나오고 그랬습니다. 저는 시골에 안 가서 좀 부럽기도 했습니다.
대충 이제 고속버스 예매 환불 수수료는 다 알아본 것 같습니다. 길게 적을려고 한 것은 아닌데 이런 글은 뭔가 추억이 생각나면서 글이 길어집니다. 특징인 것 같아요. 여행을 좋아하지만, 현실상 다니기가 불가능한데요.
나중에 거동이 불편해지기 전에 은퇴를 하면 저는 1년 정도는 여행을 다니고 싶습니다. 물론 국내여행입니다. 여행가서 맛난 것도 먹고 좋은 것도 많이 보고 그렇게 살고 싶어요. 모두가 이걸 바라곤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찾아보니, 고속버스 예매하기에 대해서 쓴 분들이 많이는 없더라구요. 저는 가능하면 자세하게 설명을 할려고 이미지도 좀 많이 추가할 생각입니다. 지금 글을 쓰면서 이미지 생각중입니다.
요즘 친구들은 혼자서 여행도 자주 다닌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기회에 좀 혼자여행 솔로 여행을 시작해 볼려고 합니다. 누구랑 같이 가는 것도 좋지만, 그럼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 수는 없으니까요.
기차여행도 좋고~ 아니면 오늘 소개한 고속버스 예매 여행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이렇게 생각해도 떨리고 설레이고 그럽니다. 여행이라는 건 이렇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막상 떠나면 별 것 아니지만, 이게 쉽지가 않아요.
저도 여행지라던지 이런 걸 추천하라고 하면 못 합니다. 많은 곳을 다닌 적이 없어서 그런데요. 만약에 여매 관련해서 물어보시면 이건 댓글로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사실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게 오래걸리는 일인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하루 종일 써야 하나 두개 밖에 못쓰는 군요. 아무튼 열심히 쓴 글이니까요. 고속버스 예매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점점 능숙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여행이라던지, 가족과 가는 즐거운 길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또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래요.